한양, 수자인 적용 4개 상품 2022 우수디자인(GD) 선정

      2022.09.05 14:42   수정 : 2022.09.05 14: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양은 주택브랜드 수자인(SUJAIN) 단지에 적용되는 4개 품목이 '2022 우수다자인 상품선정'에서 우수디자인 작품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지난 1985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심미성과 독창성, 사용성 등을 평가한다.

선정작에는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 중이다.

한양에서 선정된 4개 품목 중 하나인 '수자인 갤러리'는 단지 내 휴게시설로 '흐름'을 중심으로 설계했다.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유려한 선들을 시설물에 적용해 주변 식재들과 조화를 이뤘다. 실내는 냉·난방기, 모바일 기기 무선 충전장치 등을 설치해 주민 공동 활동의 장으로 삼을 수 있게 했다.
이달 입주하는 '하남감일 한양수자인'에서 첫선을 보인다.


이외에도 △토탈사인 디자인 △수자인 스마트홈 월패드 △수자인 통합형 스위치 등도 선정돼 수자인 브랜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기술(Smart), 환경(Eco), 사람(People)'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해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각 요소가 갖는 고유의 기능은 극대화하면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eath@fnnews.com 김희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