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럭비단, 광주광역시와 연고지 협약

      2022.09.06 09:00   수정 : 2022.09.06 09: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OK금융그룹은 지난해 창단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 선수단(이하 ‘읏맨 럭비단’)이 광주광역시체육회와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광주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장, 정삼흥 광주광역시럭비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연고지 협약에 따라 읏맨 럭비단은 전국체전 등 각종 대회에 광주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더불어 OK금융그룹과 광주광역시는 건전한 여가문화 증진과 한국 럭비 저변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읏맨 럭비단은 전남고, 광주무진중 등 연고지에 위치한 학교 럭비부에 재능기부 등을 진행해 럭비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향후에는 광주광역시럭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럭비부 운영에 열의를 가진 관할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도 검토할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스포츠 후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OK금융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스포츠 후원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공식투어인 ‘OK금융그룹 박세리 인비테이셔널(Invitational)’과 지난 2013년 창단한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 등이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광주광역시에 새 둥지를 튼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 광주를 대표하는 스포츠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럭비단 창단의 새로운 모델로 제시한 ‘일하면서 운동을 즐기는 선진국형 아마추어 스포츠 클럽팀’에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럭비 중흥을 위한 선순환 고리를 완성하는 데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