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보다 멋진, 한가위 추억 만들기
2022.09.09 04:00
수정 : 2022.09.09 04:00기사원문
■ 테마파크에서 펀하게
에버랜드는 9일부터 12일까지 민속놀이 체험, 디지털 판다 체험관 등을 진행한다. 먼저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 7종을 체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와 매일 4회씩 카니발 광장에서 사진찍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판다 정보기술(IT) 체험관 '판다지아'는 추석 연휴 시작일인 9일부터 문을 연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실제 판다를 만나기 전 지나게 되는 약 330㎡ 규모의 공간을 새로 리뉴얼해 선보인다. 판다의 똥이 종이로 바뀌는 일루젼 매직쇼 등 총 7가지 디지털 콘텐츠를 최신 IT 기기와 인터랙티브 전시로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할로윈을 앞두고 추석 하루 전인 8일부터 극강 공포체험존 '블러드시티6'가 매일 밤 오픈한다. 호러 마니아들에게 공포체험 성지로 유명한 블러드시티6는 올해 '오징어게임' 채경선 미술감독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욱 몰입감 있게 무서워졌다.
롯데월드는 놀이공원인 어드벤처, 대형 수족관인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연휴 기간 한복을 입은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와 밴드가 강원도 아리랑 등 민요를 연주하며 손님들을 맞이한다. 추석맞이 민속 체험 '맷돌 커피 만들기'를 열고 원두를 맷돌 갈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국내 최고 높이 서울스카이에서는 10일부터 12일까지 '풀문투어'를 운영한다. 매일 오후 6시부터 120층 야외 테라스에서 보름달을 보며 별자리에 대해 설명을 듣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4회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추석맞이 큰절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 수달, 바다사자에게 제공하는 한가위 특식 구경, 아기펭귄의 깜짝 추석 인사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랜드는 방문객 참여 행사는 물론 다양한 추석 특집 공연을 준비했다. 행운 기원 이벤트 '날아라, 소원의 신'은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인 머털이와의 대결로 진행된다. 머털이와의 한판 윷놀이 대결에서 승리하면 흰 고무신을 날려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다양한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누적관람객 2만명을 돌파한 가족뮤지컬 '애니멀킹덤'이 연휴기간 공연된다. 또 가을 낭만을 더할 어쿠스틱 공연인 '루나 버스킹'과 '루나밴드'가 이어진다. 밤이 되면 화려한 불꽃놀이가 함께하는 '루나 피에스타'가 펼쳐진다.
■ 리조트에서 편하게
곤지암 리조트는 추석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연다. 연휴기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곤지암리조트 포레스트릿 광장 일대에 명절 전통놀이와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된다. 또 저녁 8시부터는 포레스트릿 야외무대에 남녀노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추석 스페셜 버스킹 공연이 마련된다. 이 밖에 아이와 함께 과일 타르트를 만드는 '요리아 놀자'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서트와 불꽃쇼를 진행한다. 먼저 10일 오후 7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에서는 정상급 트로트 가수인 박현빈과 홍진영이 출연하는 '한가위 트로트스타 콘서트'가 열린다. 또 9일부터 11일까지 매일 밤 그랜드호텔 잔디광장에서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하이원 불꽃쇼'가 진행된다.
호반호텔&리조트는 지역명가 상품으로 구성된 추석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충남 서산의 생강디저트, 충북 제천의 프리미엄 곡물세트, 충남 예산의 와인과 한과세트 등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한가위가 있는 가을을 맞아 '체크인 어텀 위드 지니뮤직'을 11월까지 선보인다. 휴식과 예술, 음악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이다. 디럭스룸 1박과 블랑제리 투고 세트, 궁궐 통합 관람권(2장),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2인), 지니뮤직 큐레이팅 음악 이용권 1장(30일)으로 구성됐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그랜드 클럽 패키지'를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으로 출시했다. 조식부터 티&스낵, 이브닝 칵테일 등이 시간대별로 제공된다. 특히 리조트 내 제주 최고층(38층) 바에서 내려다보는 제주도의 야경은 압권이다. 하와이 현지 호텔 브랜드인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는 추석 연휴 인스타그램을 통해 굿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조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받고 싶은 선물을 적으면 신청가능하다. 카할라 로고 토트백과 모자, 에코 텀블러, 실리콘 와인컵, 골프 세트, 돌핀 인형 등이 제공된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