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주차장은 어디?" 네카오, 추석 연휴 서비스 제공

      2022.09.10 17:54   수정 : 2022.09.10 17: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이버와 카카오가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추석 기념일'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추석 생활 정보 △추석 요리·차례 정보 △임시선별진료소·무료 개방 주차장 등 연휴 기간 동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 8일 오후부터 '추석 교통정보톡' 서비스를 진행했다. 추석 교통정보톡에서는 이용자들이 교통 관련 정보 및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됐다. 실제 톡(TALK)에서는 "남양주에서 대구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당진에서 경기 가는데 거의 주차장이다" 등 제보 및 대화가 이뤄지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영업하는 음식점과 진료하는 병·의원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추석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연동해 오는 12일까지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 주차장 정보도 제공한다.


카카오 또한 카카오맵에서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등을 제공한다.

오는 12일까지 카카오맵 첫 화면에 ‘추석 무료 주차장’ 검색 바로가기를 제공해 주변 무료 주차장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석 연휴 무료 주차장', '명절 무료 주차장' 등 키워드를 검색해도 무료 주차장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맵에서 추석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정보도 안내한다.
각 지자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휴에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키로 한 가운데 카카오는 시민들이 신속하게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시간 및 휴무일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