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일상 속 탄소중립 적극추진”

      2022.09.15 14:14   수정 : 2022.09.15 14:1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안산=강근주 기자】 안산시가 오는 17일 기후변화 심각성을 인식하고 시민 환경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2022 안산환경한마당’ 행사가 안산문화광장 전망대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환경의날(6월5일)과 세계 차없는날(9월22일)을 기념해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안산희망재단,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된다.

‘단 하나의 지구, 함께 실천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안산시립합창단 축하공연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환경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환경퀴즈대회 △탄소중립 시민체험부스 △이색 자전거체험 △하나뿐인 얼쑤(Earth)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시민을 찾아간다.

특히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빨간 지구를 파란 지구로 완성하는 환경퍼포먼스가 진행돼, 시민이 기후위기와 환경보전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지구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보전을 위한 작은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안산시도 시민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