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23개 핀테크 업체 ‘KB스타터스’로 선정

      2022.09.27 16:56   수정 : 2022.09.27 16: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B금융그룹은 27일 비즈니스 모델의 차별성, 성장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총 23개 핀테크 업체를 올 하반기 ‘KB스타터스’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업체들은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검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TIPS(팁스)' 프로그램 추천 기회도 얻게 된다.

이번에 ‘KB스타터스’로 선정된 23개 스타트업은 금융과 관련된 AI·데이터, 공유경제, 모빌리티, 크라우드펀딩,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스타트업의 증권 관리 플랫폼 ‘ZUZU’를 운영하는 ‘코드박스’는 주주명부, 스톡옵션 관리, 주주총회, 이사회 업무 등 스타트업의 주식 변동 및 주주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아탐구 플랫폼 ‘푸망’을 운영하는 ‘푸른망아지’는 심리테스트를 통한 다양한 휴먼 데이터를 수집하는 스타트업이다.
푸망은 2020년 12월 서비스를 런칭한 후 130개 이상의 심리검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격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 보험료 산출, 맞춤형 상품 추천 등을 통해 KB금융과의 다양한 금융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