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우리가족운동회 성료…건전 여가문화↑

      2022.10.02 21:38   수정 : 2022.10.02 21: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남양주시가족센터는 2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6회 지역공감 가족축제 ‘우리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우리가족운동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약되는 등 힘들던 시기를 이겨낸 나와 우리 가족, 이웃을 응원하고, 주민 간 소통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강화하며 건전한 여가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민은 체험활동 부스, 가족운동회, OX 퀴즈,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우리가족운동회에서 즐겼다.

주광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서로 아껴주고 챙겨 주는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길 희망한다”며 “남양주시 모든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가족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가족센터를 수탁 운영 중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동수 단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길 바라며, 다양한 형태 가족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웃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비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맞벌이가족, 이혼전후가족 등 다양한 형태 가족을 지원하고자 상담-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이 결합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유관기관과 협력을 바탕으로 가족 문제 예방과 해결을 위한 다양한 가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