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일상을 품다”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개막
2022.10.07 16:00
수정 : 2022.10.07 16:00기사원문
‘인생정원(Life Garden)’을 주제로 하는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 일상을 품다’는 행사 슬로건 아래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정원산업전, 코리아가든쇼, 컨퍼런스, 주제정원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정원분야 우수제품, 신기술 소재 등의 전시 및 판매, 메타버스를 활용한 체험형 온라인 정원산업전시 등을 아우르는 정원산업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해설하는 코리아가든쇼,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해 정원산업 활성화 및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컨퍼런스와 모델정원, 별빛정원, 시민정원, 수상정원 등 총 6개의 주제로 펼쳐지는 주제정원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개방정원 투어, 음악공연, 체험 등을 아우르는 오픈가든페스티벌부터 제한된 시간 내 정원을 조성하는 반짝정원 경연대회, 정원 사진 경연을 위한 아름다운정원콘테스트, 반려식물 상담, 강의, 화분나눔 등의 반려식물클리닉 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한 중앙공원, 세종수목원 등에서 목재놀이 체험 및 경연을 위한 목재페스티벌, 시민화합을 위한 전국노래자랑, 조경가드닝 민간기능경기대회, 세종시 생산 조경수를 전시 및 판매하는 세종전의묘목축제 등이 연계행사로 마련돼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정원산업박람회를 통해 정원산업의 성장 잠재력을 촉진해 세종을 ‘정원 거점도시’로 브랜딩하고, 생활 속 정원 산업과 새로운 문화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 관계자는 “10일간 진행되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시가 중부권 최대 정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누구나 부담 없이 정원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amosdy@fnnews.com 이대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