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라방, 파라다이스시티 패키지로 프리미엄 호캉스 명가 자리매김"
2022.10.09 18:13
수정 : 2022.10.09 18:13기사원문
지난 4일 진행된 세번째 방송에서 '디럭스 룸' 1박 이용권과 5만원 금액권 구성은 1분30초만에, '디럭스 룸' 2박 이용권과 2인 조식 이용권 구성은 3분만에 모두 판매됐다. 1시간만에 2200여개 객실을 판매하며 여행 카테고리 라이브 방송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같은 성과는 이현진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바이어(사진)의 기획력이 한몫했다. 이 바이어는 "쓱닷컴이 보유한 고급스럽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와 럭셔리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가진 특징이 잘 부합하는 점, 특별한 '호캉스'를 원하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콘텐츠로 어필한 점이 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기존 전화로만 예약할 수 있었던 호텔 전체에서 3개뿐인 '로열 스위트룸'을 온라인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며 "최상위 객실인 '코너 스위트룸'과 '디럭스 스위트룸'이 100여개 넘게 판매돼 '프리미엄' 수요를 확실히 공략한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이같은 성과는 처음이 아니다. SSG닷컴이 파라다이스시티와 지난해 10월 진행한 첫번째 방송에서는 시작 2분만에 억대 매출을 기록하며 최단시간 매출 목표를 달성했고, 방송 종료 직후 당시 SSG닷컴 라이브 방송 최고 매출을 올렸다. 올해 3월 진행한 두번째 방송에서는 쓱라이브 최초로 2시간 방송을 편성해 이커머스 업계에서 진행한 호텔 단일 '라방' 중 최고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바이어는 이번 성과에 대해 "SSG닷컴 단독 상품인 점과 구성 및 내용의 힘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패키지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10월 이후 오직 SSG닷컴에서만 진행하고 있다. 방송이 끝난 후에도 고객의 앙코르 요청이 이어지고 7개월만에 진행하는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는 고객 의견이 접수될 정도로 쓱닷컴 대표 프리미엄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알찬 구성도 한몫했다. 디럭스 룸부터 스위트룸까지 파라다이스시티 전 객실을 최대 67% 할인가에 준비하고, 복합리조트인 점을 고려해 숙박권뿐 아니라 리조트 내 부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권을 추가해 체감 혜택을 높였다.
그는 오는 27일 진행하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라이브 방송도 준비 중이다. 이 바이어는 "SSG닷컴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프리미엄 상품과 혜택을 계속 발굴하고,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