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도만의 특별한 붕장어 맛보세요"
2022.10.12 10:20
수정 : 2022.10.12 10:20기사원문
올해 처음 열리는 이 축제는 원산도붕장어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축제 참여자는 제철을 맞아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원산도·효자도 붕장어를 마음 껏 즐길 수 있다.
행사 첫날인 14일에는 전 우송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 구승일 교수를 초빙, 붕장어 삼색튀김, 붕장어 샤브샤브, 붕장어 볶음 등 원산도·효자도만의 특색있는 붕장어 요리를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5일에는 붕장어 맨손 잡기와 건강백서 붕장어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내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부대행사로 각설이 공연과 보령실버밴드 공연,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보령해저터널 개통 이후 교통 접근성이 높아진데다 가을철로 접어들어 금어기가 해제되면서 원산도 선촌항에는 붕장어, 갑오징어, 주꾸미, 도다리 등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기 위한 미식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원산도·효자도 붕장어는 칼슘, 인, 철분 및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비타민 A가 많아 시력향상 및 야맹증 개선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에는 꽃게, 대하, 조개 외에도 맛 좋은 수산물이 많이 있으며 그중 하나가 붕장어”라며 “원산도·효자도의 붕장어를 맛보고 재미있는 체험도 즐기며 가을 바다 정취에 흠뻑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