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M 대형 건담보러 가볼까"....아이파크몰, '건담 페스티벌' 연다
2022.10.17 10:38
수정 : 2022.10.17 10: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HDC아이파크몰은 지난 14일 반다이남코코리아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건담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건담 페스티벌은 특정 건물 내·외부를 활용해 건담 관련 IP의 전시, 홍보, 판매를 진행하는 대규모 건담 행사로,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아이파크몰 내부 곳곳에서 건담 조형물과 건담 관련 특별 일러스트, 건담 콘텐츠 관련 부스들을 체험 할 수 있으며 용산역 내부 공간에서는 5m 크기의 대형 프리덤 건담이 날고 있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판매존에서는 이번 행사에서만 특별 판매 하는 한정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다. 건담 페스티벌이 시작된 첫 주말 양일간에 많은 고객이 몰리며 당일 입고 상품 중 일부 상품이 이른 시간에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실제로 최근 키덜트 시장은 매년 성장세를 기록 하고 있다. 아이파크몰 키덜트 콘텐츠 매출은 지난 2021년에는 전년대비 21%까지 신장 했으며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72%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용산 아이파크몰에는 건담 프라 모델 공식 판매점인 ‘건담베이스’와 미니카, 피규어 등을 판매하는 ‘레프리카’, ‘타미야 플라모델 팩토리’, ‘마블샵’ 등 다양한 브랜드가 모여 있어 키덜트 족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며 "아이파크몰 건담 페스티벌에 방문해 색다른 체험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