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미국·인도 국제학회에 척추·관절 수술로봇 출품 및 소개

      2022.10.20 16:50   수정 : 2022.10.20 16:5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큐렉소는 척추 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과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가 각각 미국과 인도의 국제 학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큐비스-스파인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린 북미척추학회(NASS)에서 소개됐다.

한국수술로봇 교육훈련센터 센터장인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이성 교수가 해외 의료진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큐비스-스파인을 활용한 데모 시현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고 부스를 방문한 해외 의료진, 척추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신규 파트너 발굴 및 업무 협력에 대한 논의가 진행했다.



인도에서 열리는 학회 중 가장 권위 있는 학회로 알려진 인공관절수술 학회(CCA)에는 큐비스-조인트이 소개됐다.

이번 CCA에서는 중앙대병원 정형외과 박용범 교수가 초청돼 최근 인공관절 수술 동향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큐비스-조인트를 활용한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를 통해 수술에 참가한 의료진 뿐만 아니라 촬영 및 송출을 통해 다수의 의료진들에게 로봇수술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큐렉소 관계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실증사업을 통해 다양한 의료기기 기업들의 수주가 이루어지고 있고 이런 실증사업 지원은 의료진의 피드백을 통해 기업들의 제품개발을 촉진하고, 임상을 통해 새로운 사용 경험을 확보한 의료진은 국내 및 해외 학회 및 학술지에 관련내용을 발표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국내 의료 로봇의 해외 시장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고, 실증사업 등 지원에 힘입어 큐렉소는 미국, 인도 등 해외 의료로봇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 의료로봇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