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해제에 5호선 연장 호재 겹친 김포에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공급

      2022.11.22 09:01   수정 : 2022.11.22 09:01기사원문

‘서울 생활권’으로 인식되던 서울과 맞닿은 경기 김포에 호재가 쏟아지고 있다.

김포시의 호재 중 하나는 ‘규제지역의 해제’다. 정부는 이달 14일부로 김포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을 대출 및 세금 등 부동산 관련 규제를 크게 완화하는 내용을 지난 10일에 발표했다.



현재 김포 일원에서 대우건설의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가 분양 중에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시 풍무동(풍무2지구) 일대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서 총 288실(전용면적 64㎡, 67㎡, 82㎡)로 구성된다.
지상 1층에는 32호실 규모의 판매시설을 함께 갖춘 단지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인천공항철도 및 서울 지하철 5·9호선과 김포골드라인이 만나는 김포공항역이 풍무역에서 단 2정거장 거리에 불과하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여의도와 마곡지구, 강남권, 서울시청 등의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5호선 연장 노선 호재 역시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엔 도심 속에서도 보기 힘든 녹지공간인 선수공원이 있다. 이곳엔 다양한 화초와 수목들로 어우러진 생태탐방로를 비롯해 드넓은 잔디와 각종 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이 마련돼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신풍초등학교(병설유치원 포함)는 찻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므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양도중학교를 비롯해 대학 진학률이 높은 풍무고등학교로도 통학할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대형할인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 김포풍무점과 CGV 김포 등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성하다. 풍무동과 인접한 걸포동 일대 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일대에선 지난 해 김포시가 신세계프라퍼티와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부지에 복합쇼핑시설을 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걸포동 일대에 영상·문화산업단지와 비즈니스형 생활복합도시로 만들 계획인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도 추진중이며,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통해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대학용지 9만㎡ 부지에 700병상 이상 규모의 김포인하대병원(가칭)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현재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의 견본주택은 ‘풍무 푸르지오’ 인근에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