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대출 비교-부동산 시세 비교, 앱 하나로 한번에

      2022.11.30 11:56   수정 : 2022.11.30 11: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담비 앱에서도 부동산R114 서비스를, 부동산R114 앱에서도 담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나의 앱으로 금융 서비스와 부동산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과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이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각자 앱에서 서로의 서비스를 교차 지원하는 '앱인앱' 전략을 구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꼽힌다. 주거용 데이터 정보부터 상업용 데이터 정보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및 콘텐츠를 축적했다.
향후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가 결합하면 한층 개선된 서비스 제공은 물론, 부동산 시장 고객들의 편의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는 "담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게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부동산R114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 및 대출 시장에서 차별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첫 시작으로 담비가 선보일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