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역세권 입지 갖춘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공급

      2022.12.05 15:36   수정 : 2022.12.05 17:17기사원문

경기도 시흥장현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초역세권 입지의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가 선보여 수요자의 이목이 쏠린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2만평의 규모로 조성되며 수도권 서남부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만큼 우수한 교통 여건과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갖췄다. 특히, 호실 앞 주차가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업무 공간을 제공한다.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는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빠른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인근의 시흥시청역에는 서울 및 경기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서해선(2024년 연장개통 예정), 여의도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신안산선(2024년 예정), 판교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의 트리플 역세권을 갖췄다.


또한, 경기, 인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도로망도 갖췄다.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경기권역 40분대, 인천권역 30분대, 서울권역 5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는 우수한 입지만큼 다양한 비전을 갖췄다. 먼저, 교통·쇼핑·음식·문화·상업·휴식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복합문화공간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계획)와 행정·업무·문화가 어우러진 ‘시흥시청 복합행정타운’(계획) 등 완벽한 비즈니스 골드라인을 구축하고 있어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이다.

아울러, 인근의 14만평 규모의 ‘시흥하중 공공주택지구’에는 총 8,454명의 계획 인구가 입주 예정으로 대규모 배후단지가 조성된다. 이로 인해 지역 가치는 물론 주거·업무편의성, 접근성, 업무효율성까지 모두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제조업 비즈니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지식산업센터 최초 ‘2개층 차량진출입’을 설계해 지하 1층 및 지상 1층에 개별 층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2.5t 차량 진입이 가능한 광폭램프를 갖추어 물류 이동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쾌적한 제조업 환경을 위한 특화 설계도 갖췄다. 최대 층고 6m, 최대 1톤의 높은 바닥하중, 6m 이상의 넓은 광폭도로로 업무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지하 2층부터 지상7층까지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으로 제조업종 특화 및 오피스와의 차별성을 두었다.

지하 3층부터 지상 7층에는 법정대비 250%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쾌적하고 여유 있는 주차 환경을 제공했다.

또한, 입주사들의 업무 효율성과 쾌적성을 위해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된 대형면적 공용창고,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이 구비된 럭셔리한 하이엔드 스타일의 비즈니스 라운지 등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 샤워장, 힐링공원, 하늘정원, 인근의 녹지공간까지 있어 특별한 휴식도 누릴 수 있다.

입주사의 부담을 덜어주는 각종 세제 혜택이 눈에 띈다.
입주사는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를 감면받을 수 있고 주택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어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여부에도 영향이 없다. 아울러, 청년창업자는 법인세, 취득세, 재산세 등도 50% 감면이 가능하다.


시흥시청역 지식산업센터 광개토인피니 홍보관은 현재 경기도 안양시 범계역 1번 출구 인근과 서울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6번 출구 인근에 오픈 중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