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7일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 개최

      2022.12.08 10:34   수정 : 2022.12.08 10:3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가 함께 경기도 브랜드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이야기하는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을 오는 17일 오후 1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브랜드로 여는 변화의 기회’라는 주제로 민선 8기 도정브랜드인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논의를 경기도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1부 변화 세션에서는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의 ‘민선 8기 도정 가치와 경기도 브랜드 비전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48만 구독자를 보유한 ‘조승연의 탐구생활’ 유튜버이자 인문학 작가인 조승연 작가의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지역 브랜딩 방안’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또 경기도 시·군 대표로 광명시(도시계획과 박종연 주무관)가 ‘새로운 도시이미지로 광명하다’를 주제로 도시브랜딩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며, 경기관광공사(국내사업팀 장혜진 팀장)가 ‘경기도와 도민을 잇는 경기둘레길’ 관련 도 브랜딩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2부 기회 세션에서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이자 문화재청장을 지낸 명지대학교 석좌교수인 유홍준 교수가 ‘경기도의 가능성과 청년 기회 브랜딩’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정지희 경기도 청년 벤처기업가가 ‘경기도 내 혁신 스타트업 브랜딩, 기회와 미래비전’에 대한 강연을, 송윤주 경기도 사회적기업가가 ‘경기도 내 사회적기업의 브랜딩과 기회’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도민과 시·군, 전문가가 참여해 브랜드로 함께 소통하는 이번 포럼에선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31개 경기도 시·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전시관, 나만의 브랜드를 찾아보는 퍼스널컬러 진단, 경기도민증 만들기와 도정 브랜드, ‘봉공이’ 캐릭터 컬러링 등이 진행된다.

포럼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기도 브랜드 포럼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포럼 당일 경기도청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한 댓글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1390만 경기도민으로부터 존재가치를 찾고 힘을 얻는 브랜드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경기도 브랜드”라며 “어제와 오늘을 연결하는 내일의 경기도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이번 포럼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