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아름다운재단에 1억5천만원 기부
2022.12.16 09:04
수정 : 2022.12.16 09:04기사원문
성금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 자활기업 지원을 위한 '자활기업 응원 프로젝트'와 '한 부모 여성 가정 아이 돌봄 지원사업'에 각각 1억원과 5000만원씩 쓰일 예정이다.
'자활기업 응원 프로젝트'는 카카오뱅크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시행하는 프로젝트다.
'자활기업'은 2인 이상의 저소득층이 공동창업해 자활을 이루고, 나아가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나누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긴급 지원 대상 자활기업은 임대료, 인건비, 물품 구입비 등 기업 활동을 위한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 부모 여성 가정 아이 돌봄 지원사업'은 비정규직 일자리를 가진 한 부모 여성 가정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부금은 이주 여성 가정과 미혼모 여성 가정 등 27가구의 한 부모 여성 가정에 최대 5개월간 총 180시간에 해당하는 돌봄 인력을 파견해 맞춤형 돌봄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한 부모 여성 가족을 위한 기부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