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7Days 영양진밥·영양덮밥소스' 출시
2022.12.19 08:22
수정 : 2022.12.19 08:22기사원문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풀무원은 영양·맛을 모두 고려한 고령친화형 간편식을 선보이며 국내 시니어 케어푸드 시장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7Days 영양진밥'(160g·7입)과 '7Days 영양덮밥소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고령자가 일상에서 음식물 섭취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과 맛까지 고려한 고령친화우수식품이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원활한 식사와 영양 보충을 위해 형태와 물성·성분 등을 조정해 가공한 식품이다. 제품은 물성과 점도 특성에 따라 1단계(치아 섭취)부터 2단계(잇몸 섭취)·3단계(혀로 섭취) 등 단계별로 구분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지난 6월 풀무원 시니어 제품 10개를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했다. 7Days 영양진밥·7Days 영양덮밥소스 총 14종이 고령친화우수식품에 추가 지정되며 풀무원은 최다 고령친화우수식품 보유 기업이 됐다.
7Days 영양덮밥소스는 조리를 버거워하는 고령자도 소스만 간단히 데워 밥과 함께 먹을 수 있어 부모님 걱정이 많은 자녀들에게 특히 호응이 높은 제품이다. 제품은 렌틸콩·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두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재료들로 구성됐다. 메뉴는 △한돈김치소스 △렌틸콩하이라이스소스 △소불고기소스 △사천식마파두부소스 △삼계소스 △매콤찜닭소스 △치킨카레소스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7가지로 구성했다.
제품은 '디자인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 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많은 분이 쉽고 간편하게 케어푸드를 접할 수 있도록 보관의 용이성은 물론 영양과 맛까지 고려한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연화식(저작기능을 보완한 음식)뿐만 아니라 영양간식과 음료 등 다양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해 시니어 케어푸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