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타이거JK·다이나믹듀오·더콰이엇·박재범이 전 세계에 전하는 한국힙합 스토리
2022.12.21 15:01
수정 : 2022.12.21 15:0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윤미래,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이 전 세계에 전하는 한국힙합 스토리는 무엇일까.
21일 스포티파이(Spotify)에 따르면 글로벌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 ‘KrOWN’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국내 힙합 아티스트와 진행한 인터뷰 영상 시리즈를 전세계에 공개한다.
이번 인터뷰에는 윤미래,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더콰이엇, 박재범 등 지난 14일 공개된 스포티파이의 KrOWN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한국힙합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인터뷰의 첫 주자로 나선 더콰이엇은 한국힙합만의 특별함, 영감의 원천, 걸어온 여정, 세계에 소개하고 싶은 본인의 트랙과 추천하고 싶은 다른 아티스트의 트랙, 앞으로 예상하는 한국힙합의 모습 등에 대한 진솔한 생각을 전했다.
스포티파이는 이번에 공개한 더콰이엇의 인터뷰 영상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매주 수요일 박재범, 타이거JK와 윤미래, 다이나믹듀오의 개별 인터뷰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각 아티스트의 인터뷰 풀 영상은 스포티파이 모바일앱 플랫폼 내 KrOWN 플레이리스트 스토리 클립스로 독점 공개되며, 30초 버전 영상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및 스포티파이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