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기술평가 고도화 위한 전문평가인력 확보

      2022.12.27 14:31   수정 : 2022.12.27 14:31기사원문

이노비즈협회는 기술평가능력 강화를 위해 전문인력 13명을 추가 채용하고 '2기 기술인증평가단 입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4월 기술보증기금과 이노비즈 연장평가 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노비즈인증’ 연장평가를 담당할 기술인증평가단 11명과 함께 출범식을 진행한 바 있다. 협회는 그간의 수행 경험을 토대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인력 외 추가로 전국 지역별 13명의 전문평가인력을 추가 채용, 총 24명 규모의 전문평가인력을 확보했다.



협회는 이번 추가채용을 통해 전국 지역 기업과의 교류를 강화하고 애로사항 해소와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이노비즈기업의 성장 모멘텀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총 24명으로 구성된 기술인증평가단은 협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회원사 검색 플랫폼 ‘아이단비’를 통해 컨설팅그룹 ‘함성지원단’ 활동을 추진한다.
이들은 아이단비를 통해 회원사 중심의 동종업종 혹은 이업종 간 다양한 수직적, 수평적 결합을 위한 협업 파트너를 함께 발굴하고, 나아가 소비자 니즈 기반의 제조업의 제조서비스화 촉진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협회에서 ‘2023년도에는 이노비즈인증 연장평가 업무 전체를 수행하게 됨으로써 기업에게 편의성을 제고하고,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 강화에 나서게 됐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기술평가능력을 갖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의 역할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