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완도군이숍'서 설 명절 기획전
2023.01.04 09:36
수정 : 2023.01.04 09: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완도=황태종 기자】전남 완도군이 설 명절을 맞아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완도군이숍'에서 설 명절 기획전을 진행한다.
4일 완도군에 따르면 오는 18일까지 '완도군이숍'에서 구매 개수 당 최대 5000원을 할인하고,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활 전복과 순살 전복, 전복 가공품뿐만 아니라 김, 미역, 다시마, 멸치 등으로 구성된 수산물 세트 등 청정바다 완도산 특산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완도군이숍'의 인기 품목은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륨, 칼슘, 단백질 등 영양분이 풍부한 것은 물론 아르기닌이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면역 증진에도 좋아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 전복은 전국 생산량의 75%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특히 완도 전복 내장 추출물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으며, 세계적 권위의 해양 의약 분야 학술지 마린 드럭스(Marine Drugs)에 실렸다"라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265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다 밑에는 맥반석과 초석(礁石)이 깔려 있어 바다 정화 작용으로 깨끗한 바닷물을 유지하고 있으며, 영양염류 생성 등으로 전복과 해조류 등을 양식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