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자연을 느끼는 도심 속 실버타운” 그린 네트워크 갖춘 ‘VL르웨스트’

      2023.01.11 13:03   수정 : 2023.01.11 13:03기사원문

최근 풍부한 인프라와 더불어 가까이에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도심형 시니어 주택이 이목을 끌고 있다.

기존 도심형 시니어 주택은 접근성이 높고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지만 그에 비해 녹지 공간이 부족해 단점으로 꼽혔다. 이로 인해, 도심 속 실버타운 인근에 공원, 숲, 산 등 풍부한 녹지를 갖춘 도심형 시니어 주택이 더욱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따라,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춘 도심형 시니어 주택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일대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를 공급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도심임에도 불구하고 대규모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보권 내에는 단지와 이어지는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있고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단지 내에 지하 공공 보행통로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약 50만㎡ 규모의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파크’도 자리한 만큼 풍부한 녹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인프라도 돋보인다. 먼저,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고 해당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어 이용 수단 범위도 넓다.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이 약 1시간 내로 소요될 만큼 이동의 부담도 낮다.

도심의 다채로운 인프라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인접해 있다. 덕분에 활동적이고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다.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입주민 서비스도 제공된다. 오랜 시간 축적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로 기존과 차별화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컨시어지서비스·원스탑 콜센터·하우스키핑 서비스·여행 플래닝 등으로 보다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생활지원 서비스’를 비롯해, 기본식단·맞춤식까지 가능한 ‘F&B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품격 외식이 가능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위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신속한 의료 케어도 가능하다. ‘보바스기념병원’ 위탁 운영 예정인 단지 내 건강관리센터에서는 신속하게 케어가 가능한 시니어 특화 ‘의료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입주자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한 ‘이대 서울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병원내 입주민 전용 창구가 운영된다.

각종 스포츠시설·다채로운 호텔 제공 문화프로그램과 특화/전문 프로그램·기타 부대시설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서비스’, 동호회 활동·다양한 기념 이벤트·의학 강좌,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 등을 할 수 있는 ‘기타 서비스’까지 있어 고품격 노후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맞춤형 주거 공간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입주민을 위해 침실과 욕실 등의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원룸원배쓰’ 특화 평면으로 세심한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VL 르웨스트’의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일원에 마련됐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