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업체, 유튜브 콘텐츠로 MZ고객 마음 잡는다

      2023.02.01 13:50   수정 : 2023.02.01 13:50기사원문

결혼정보회사 업체들이 결혼적령기를 맞은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체 유튜브 채널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업 소개부터 연애·결혼 상담 등 정보성 영상부터 예능형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면서도 업체에 대한 선입견과 오해를 줄이기 위해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듀오는 지난 2014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 것은 지난 2021년 초부터이며, 매주 금요일 오후 5~6시에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이날 기준 채널 구독자수는 2만9000여명에 달한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듀오의 서비스 및 기업 정보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궁금해듀오' 시리즈, 셀럽과 결혼전문가와의 재미있는 콜라보 현장이 담긴 '듀오 콜라보' 시리즈, 리서치·소개팅·연애 상담 등 연애·결혼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듀오's 연애&결혼' 시리즈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밖에 듀오 커플매니저와 결혼적령기 남녀·부모의 듀오 상담을 다룬 '상담해듀오', 듀오 성혼회원 통계 및 성혼커플스토리를 소개하는 '성혼해듀오' 등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듀오 관계자는 "결혼정보회사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만큼 2030 남녀들의 주요 관심사인 '연애', '결혼', '사랑' 등의 주제를 보다 심층적이고 다각적으로 바라보며 시청자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선입견과 오해를 완화시키려 한다"고 말했다.

가연도 6년째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가연은 시기에 맞게 트렌드를 반영해 연애·결혼에 대한 유용하고 흥미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기존에는 소개팅 성공법, 데이트코스 추천 등 궁금증 해소와 꿀팁 전수가 주된 콘텐츠였다. 최근에는 결혼정보회사의 비밀, 독특한 성혼사례 같은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친근함을 부여하는 내용으로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입매니저 김가연'과 '친한친구 소개팅-친친소' 시리즈를 선보이며, 커플매니저 업무에 대해 소개하고 남녀의 좋은 인연을 응원하기도 했다.
또 인기 자동차 유튜버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도 선보였다. 이 콘텐츠에서는 '차량 의전 서비스', 5성급 호텔에서 코스 요리 식사권 등 노블레스 회원 전용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가연 관계자는 "여전히 남아있는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을 줄일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꾸준히 활용하려 한다"면서 "특히 다음 달부터는 '가연에 대한 A to Z'와 '연애 상담' 등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매일 1개씩 업로드 할 예정으로,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