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임영웅 바통 누가 이어갈까? 2월 KM차트
2023.02.14 13:02
수정 : 2023.02.14 13:0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매니지먼트연합(주관)이 'KM차트' 2월 선호도 투표가 한창 진행 중이다.
14일 한국매니지먼트연합에 따르면 지난 5일 시작한 이번 투표는 오는 18일까지 2주 동안 마이원픽 앱에서 진행된다.
KM차트는 케이팝 글로벌 트렌드를 보여주는 케이팝 차트다.
앞서 1월 KM차트 결과는 지난 2일 발표됐다. K-뮤직(음원) 1위 영예는 뉴진스(ditto)가 차지했다. 이어 K-뮤직 아티스트(아티스트)는 임영웅이 1위 타이틀을 획득했다.
2월 KM차트에서 K-뮤직(음원) 후보의 경우 △태양(VIBE) △NCT 127(Ay-yo) △TXT(Sugar Rush Ride) △테이(Monologue) △뉴진스(Ditto) △NCT 드림(Candy) △에이티즈(HALAZIA) △윤하(사건의 지평선) △르세라핌(ANTIFRAGILE) △정국(Dreamers) △임영웅(London Boy) 등을 비롯한 50곡이 올라왔다.
K-뮤직 아티스트는 △뉴진스 △NCT 드림△에이티즈 △정국 △RM △임영웅 △몬스타엑스 △잇찌 △주호 △에스파 △레드 벨벳 △윤하 등 총 30팀의 후보로 이뤄졌다.
핫 초이스 남성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NCT 드림 △임영웅 △김호중 △영탁 △이찬원 △디케이지(DKZ) △세븐틴 등 총 30팀이 경합 중이다.
핫 초이스 여성 아티스트는 △아이브 △뉴진스 △블랙핑크 △르세라핌 △에스파 △츄 △비비 △아이유 등 총 30팀이 후보 명단에 올랐다.
루키 남성 아티스트는 △트랜드지 △블랭키 △제이위버 △티에프엔 △나인아이 △에이티비오 △윤준협 △티에이엔 △에이머스 △에잇턴 등 총 10팀이 경합 중이다.
루키 여성 아티스트는 △케플러 △하이키 △비비지 △아일리원 △클라씨 △라필루스 △아이리스 △첫사랑 △퀸즈아이 △피프티피프티 총 10팀이 후보에 올라 열띤 경쟁을 펼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