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탄 여성 '쿵' 넘어지자..길가던 시민들 '우르르' 달려와 도왔다
2023.02.20 07:43
수정 : 2023.02.20 13:0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횡단보도를 건너다 전동 휠체어에서 떨어진 여성을 적극적으로 돕는 시민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1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 '휠체어에서 떨어진 여성분을 도와주신 멋진 두 분 칭찬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는 지난 10일 오후 3시28분께 대전 서구의 한 도로에서 전동 휠체어를 탄 여성이 울퉁불퉁한 횡단보도를 지나다가 넘어진 장면이 포착됐다.
영상 제보자는 "전동 휠체어에 탄 분은 하반신 마비이신 것 같은데 횡단보도가 울퉁불퉁해 중심을 잡으려다 떨어지신 것 같다"며 "주변에 어려운 분들이 보이면 작은 도움도 정말 그분들께는 큰 도움이니까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도와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해당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지방자치단체 점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변호사는 "맨홀이 튀어나온 게 아무것도 아닐 수 있지만 지자체에서 점검이 필요할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편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마음이 따뜻해진다", "남을 돕는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은데 도움 주신 분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 "멋진 분들 많네요", "인정 많은 사람들" 등의 반응을 보였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