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텍스 마스크, 세계아토피협회·대한미세먼지협회 인증
2023.02.22 09:15
수정 : 2023.02.22 09:1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시노텍스 마스크가 세계아토피협회 및 대한미세먼지예방협회 인증을 획득했다.
22일 시노텍스에 따르면 현재 판매 중인 마스크 전 제품군이 세계아토피협회로부터 최우수 상품 인증, 대한미세먼지예방협회로부터 우수 상품 인증을 받았다.
세계아토피협회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글로벌 비영리 단체로 세계 수억명의 아토피 환우들과 아토피 관련 정보 인프라를 구축했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필터 기술로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의미의 'Life Science Filter'를 모토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첨단 반도체 생산라인에 사용되는 필터를 마스크용 필터에 적용해 판매 중"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노텍스 마스크 제품에 사용된 'ePTFE' 필터는 일반적으로 고어텍스로 알려진 고가의 소재로 필터·소재기업 시노펙스가 국책 과제로 국산화했다. ePTFE 필터는 미세먼지 크기의 약 30분의 1 수준인 300나노 기공 크기로 외부에서 유입하는 물질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다.
또한, KF94/80 제품에 적용된 MB필터 역시 첨단 반도체 라인에 사용되는 MB필터를 사용해 일반 마스크와 비교해 최대 3배 이상 성능을 지속할 수 있다. 첨가물은 6분의 1 수준으로 줄여 피부 안전성도 높였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시노텍스 마스크는 호흡기에 사용되는 의료기기라는 관점에서 필터를 개발했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와 비교해 성능과 호흡에서 강점이 있다"며 "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미세먼지는 코나 입에서 걸러지지 않는 미세 중금속 성분으로 인체에 들어오면 배출할 수가 없어, 마스크로 인체 유입을 방지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매월 1000만개 이상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시노텍스 마스크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4개월 연속 국내 마스크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