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할 국민 모집합니다"

      2023.02.22 11:23   수정 : 2023.02.22 11:2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할 국민을 공개 모집합니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가 오는 3월 31일 순천시 동천 '물 위의 정원' 수상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여할 국민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3월 5일까지이며,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조직위는 선착순으로 접수하되 지역별로 참여자를 안배해 초청 참여단 3000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2023정원박람회 개막식'은 10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정원박람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생태의 보고인 순천만을 모티브로 동천과 수상 정원인 '물 위의 정원' 전체를 하나의 무대로 삼아 화려한 막을 열게 된다.

특히 저류지를 정원으로 바꿔 지난 4일 '박람회 붐업(UP)페스타'에서 먼저 공개한 '오천그린광장'과 차만 다니던 아스팔트 도로가 푸른 잔디길로 변신한 '그린아일랜드'는 개막식 관람석이 돼 새로운 광장문화와 정원 커뮤니티 모델을 보여줄 전망이다.

최종 선정된 대국민 초청 참여자는 개막식 특설무대와 인접한 '그린아일랜드'에서 생생한 개막식(식전 공연, 주제공연과 K-pop 축하공연) 현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정원박람회 및 순천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밖에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누리집과 순천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직위는 코로나 의료진, 분교 등 특수학교 학생, 꿈의다리 참여자, 청년 창업자, 교환 대학생 5개 부문으로 나눠 희망 초청자를 별도 선정해 개막식에 초청할 계획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