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17일까지 청년행정인턴 10명 모집

      2023.03.09 14:51   수정 : 2023.03.09 14: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의회는 다양한 직무경험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행정인턴' 10명을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청년행정인턴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부터 34세까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경력·자격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도 소재 대학 재학·휴학·졸업생도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은 9일부터 17일까지로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하면 된다.



청년행정인턴은 근무기간 동안 실무부서에 배치돼 부서별 단위사무, 정책자료 수집·조사·분석 및 연구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또 도정 및 의정활동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교육 및 토론회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도의회에서 처음으로 모집하는 청년행정인턴은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의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추후 공공부문 취업 시 인턴근무 기간이 유사경력으로 인정돼 청년들의 경력관리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이 의회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길 바라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사업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