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골프복 브랜드 '보그너' 매각..종합 물류기업으로 재도약

      2023.03.13 13:30   수정 : 2023.03.13 13:3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종합물류기업인 상장사 국보가 골프복 브랜드 ‘보그너’로 유명한 자회사 보그인터내셔널 지분을 매각하고 종합 물류기업으로 사업 구조 개편을 본격화 한다.

13일 국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10일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양도결정’ 공시를 통해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보그인터내셔날 주식 99만 6993주를 130억원에 양도했다.

거래상대방은 디에이테크놀로지로 계약금은 13억으로 공시 당일 지급했다.

잔금 117억원은 오는 24일 디에이테크놀로지가 발행하는 제13회 전환사채로 대용납입할 예정이다.

국보는 이번 주식 양도와 자회사 매각을 통해 유동성확보와 재무구조 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회사측은 “본 사업인 물류 사업의 확장과 인프라 확충을 통한 물류 경쟁력을 극대화 시킬 전략의 일환”이라며 “진정한 종합물류기업으로 재탄생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무궁화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의 물류센터과 국보의 물류망을 결합해 화주들에게 최적화된 운송,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배차, 창고, 회계등은 물론 정보의 흐름까지 자동화할 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신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최근 국보는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이에스이커머스를 인수하여 디지털 거래 기반을 다지며, 물류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규모 자금 확충이 이루어질 계획으로 수도권의 풍부한 국내 유통화물을 타겟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3자물류 업체의 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는 한편, 전국단위로 물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