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사본부'로 시동 걸고 '거래'까지 달린다...웨이브 상반기 라인업

      2023.03.15 09:13   수정 : 2023.03.15 09: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약한영웅 Class1'부터 올해 '국가수사본부'까지 웨이브가 2023년 상반기 주요 콘텐츠 라인업이 담긴 '빅웨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15일 웨이브에 따르면 이날 2023년 상반기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빅웨이브' 영상에는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와 예능 라인업을 비롯해 2023년 기대작으로 주목받는 방송사 타이틀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포함됐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국가수사본부'로 2023년 첫 오리지널 포문을 열며 '모범택시2', '오아시스' 등 인기리에 방영 중인 방송콘텐츠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우선, 웨이브는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와 '거래'로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배우 이나영의 4년 만의 복귀작으로 기대를 모은 '박하경 여행기'와 우발적으로 동창을 납치한 두 20대 청년의 '10억 납치극'을 다룬 ‘거래’는 상반기 공개를 앞두고 있다.

100% 리얼 수사 다큐멘터리이자 '그것이 알고 싶다' 배정훈 PD의 첫 OTT 데뷔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국가수사본부'도 빼놓을 수 없다. 공개와 동시에 2주 연속 웨이브 시사교양 부문 신규 유료가입견인 콘텐츠, 시청시간에서 모두 1위를 거머쥐며 맹활약 중이다.

'국가수사본부'의 바통은 '피의게임 시즌2'가 잇는다. 서바이벌 끝판왕의 핏빛 귀환을 알린 피의게임 시즌2는 전 시즌보다 배로 커진 스케일로 올 봄 베일을 벗는다.



방송 콘텐츠와의 흥행 시너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설인아 장동윤의 청춘드라마 ‘오아시스’, 꽃선비 하숙생들과 신예은의 상큼발칙 로맨스 '꽃선비 열애사' 등 3월의 신작을 포함해 김은희 작가와 배우 김태리의 미스터리 스릴러 '악귀'까지 기대작으로 내놓는다.


시즌2로 운행 재개를 알리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이제훈표 복수극 ‘모범택시2’와 시즌3로 3년만에 화려한 귀환을 알린 의학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도 공개를 앞뒀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