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수혜 ‘평택 고덕 르192’ 지식산업센터 공급
2023.03.22 09:29
수정 : 2023.03.22 09:29기사원문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와 인접한 평택시 고덕면 일원에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하여 산업단지 내 협력 업체들과의 연계성이 기대되는 만큼 공실 리스크 적어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지식산업센터는 대부분이 제조업•첨단산업 기반 기업이 입주할 수 있기 때문에 산업단지와 가까울수록 누릴 수 있는 이점이 많아 입주 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삼성, LG 등 대기업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의 지식산업센터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기업 인근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에는 이 기업 협력업체들이 모여들기 마련이어서 임대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는 삼성전자 후광효과가 두드러진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사업장인 평택 캠퍼스에 약 180조 원을 투자한 데 이어 추가로 38조 원을 투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해창리 일원에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해창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지하 1층~지상 1층)로 구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를, 지상 8층부터 10층까지는 1인 기업부터 소규모 제조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 형태로 설계된다.
‘평택 고덕 르 192’는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심장부이자 세계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와의 인접성으로 삼성전자 프리미엄 수혜를 누릴 수 있으며 서정리 역세권, 행정타운, 국제 교류 단지로 이어지는 고덕 신도시 3단계 권역의 핵심입지에 들어서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된다.
여기에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 물류 단지, 칠괴 일반산업단지, 송탄 일반산업단지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산업단지가 주변에 포진돼 있어 탄탄한 기업 수요도 갖췄다.
교통 환경으로는 SRT, 1선 환승역인 평택 지제역까지 약 5km 거리로 차량을 이용해 15분이면 도착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평택 지제역에는 수원발 KTX 직결 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평택 고덕 IC가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어연IC도 가까워 평택파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사업지 도보 3분 거리에 워터파크, 인터랙티브 게임존은 물론 스포츠 시설과 힐링 공간까지 마련된 친환경 복합시설인 ‘어썸 플렉스’가 자리해 휴게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광폭 6.8m의 램프의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제조형 전호실에는 도어 투 도어가 설계돼 차량 진입 및 호실 앞 주차와 상하역이 가능하다. 또한 지상 물류 특화 하역이 가능한 공간을 설계해 물류의 상하차 작업에 특화된 하역시설도 설치된다. 또한 모든 층에 최대 6m의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은 법정대비 약 1.59배 많은 374대로 조성된다.
‘평택 고덕 LE192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신분당선수지구청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