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챗GPT 아숙업으로 최신 정보 검색한다"

      2023.03.23 09:51   수정 : 2023.03.23 09: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눈 달린 챗GPT' AskUp(아숙업)이 실시간 검색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업스테이지는 카카오톡 AskUp 채널친구 30만명 돌파를 기념해 '물음표(?)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AI 검색을 챗GPT와 연동한 것. AskUp은 업스테이지가 오픈AI '챗GPT' 기반으로 자사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개발한 카카오톡 AI 챗봇이다.



사용자가 문서 사진을 찍거나 전송하면 그 내용을 읽고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어 '눈 달린 챗GPT’로도 불린다. 현재 이용자는 카카오톡에서 AskUp 채널검색을 통해 추가하면 무료로 GPT-3.5 버전 100건, GPT-4 버전 10건의 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다.

AskUp 이용자는 카카오톡 채널 채팅창에 '?' 문구를 넣은 후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 요약 및 출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챗GPT는 2021년 이후 최근 정보에 대한 정확한 답이 나오지 않았지만, AskUp을 통하면 검색 결과 요약과 출처 링크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모두가 더 편리하게 최신 정보를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AskUp에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빠르게 진행했다"며 "대중들의 AI 접근성과 신뢰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