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보건산업진흥원,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지속 업무협약

      2023.03.31 11:11   수정 : 2023.03.31 11: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암젠코리아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지속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와 차순도 보건산업진흥원장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암젠은 정부의 바이오헬스 경쟁력 강화 및 신시장 창출을 위한 노력에 발을 맞춘다.

양사 간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며, 협력안건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암젠과 진흥원은 바이오헬스 기업 및 관련 종사자를 위한 연구개발(R&D) 자문 및 인적 교류 지원, 물적 인프라 및 관련 임상 연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암젠과 진흥원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진흥원-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와 ‘피칭데이’는 향후에도 다양한 형태로 지속되고, 확장될 예정이다.

특히 피칭데이는 혁신 기술 및 역량을 갖춘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을 발굴하여 상금을 수여하고 암젠의 연구개발(R&D) 멘토십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암젠-진흥원 간의 대표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빅토리아 엘레건트 암젠 아시아태평양 의학부 총괄 부사장은 “암젠은 생명과학 기반의 지속적인 R&D 노력을 통해 지난 40여년 동안 세계적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이번 진흥원과 암젠의 협력 확대는 한국의 우수한 인재와 기업의 역량강화 및 잠재력 발굴에 보탬이 한국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 원장도 "앞으로 암젠과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 강화를 통해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더 모색할 것”이라며, “차세대 성장 동력인 보건산업을 혁신적으로 이끌어 가고자 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노력이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