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융합교육 확산'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창의교육 실천학교 229교 운영

      2023.03.31 12:52   수정 : 2023.03.31 12: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교과 과정과 연계한 인공지능(AI) 융합교육 확산을 위한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229교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는 모든 교과와 연계해 AI 융합교육과 디지털 활용 수업을 실천하는 학교를 말한다.

디지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 경제적 혁신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창의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



실천학교에서는 정보, 과학, 수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등 다양한 교과와 연계해 AI 원리를 배우고, 디지털 환경과 AI 활용 수업으로 디지털 소양을 키우는 교육 운영에 주력한다.

주요 운영 과제는 교육과정으로 AI 원리를 다양한 교과와 연계하는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시작으로, 수업실천 교과 교육과정 내 디지털 소양 교육을 위한 AI·디지털 활용 수업이 진행된다.

또 교원역량 강화를 위해 교원의 AI·디지털 수업역량 강화 연수 참여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성과확산을 위해 관내·외 학교 대상 수업 공개 등 실천 사례 현장 나눔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실천학교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별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지원단을 구축하고, 관내 학교 수업 공개와 성과나눔회 개최로 우수 사례를 공유해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실천학교 외에도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 250교,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 10교 등도 운영하는 등 인공지능 교육 확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