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코 인 부산 팝업 스토어' 성황... 개장전부터 방문객 몰려 인산인해

      2023.04.09 18:51   수정 : 2023.04.09 18:51기사원문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로스트아크'가 부산을 달궜다.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와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RPG와 이디야커피는 오는 5월 7일까지 한달 간 부산에서 대규모로 '모코코 인 부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부산 명소 달맞이길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부산 달맞이점'을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를 테마로 재탄생 시켰다. 1층은 바리스타가 된 모코코, 2층은 부산에 여행을 온 모코코가 콘셉트이다. 현지인들의 방문도 줄을 잇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지난 8일 오전 9시에 문을 연 팝업 스토어에는 당일 오전에만 약 3000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팝업 스토어 오픈 6시간 전인 새벽 3시부터 이미 수십명이 넘는 방문객이 입장을 위해 대기하는 이른바 '오픈런'이 벌어졌다.
대기열 가장 앞에 선 이용자는 오픈 14시간 전인 7일 오후 7시부터 대기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객들은 대형 모코코 조형물과 각종 장식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부채, 포스터, 엽서, 스티커 등의 모코코 굿즈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