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 복구에 써주세요" LG그룹 20억 쾌척

      2023.04.13 12:30   수정 : 2023.04.13 12:3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LG그룹이 13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시 주민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한 성금은 산불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강원도 강릉시는 이번 산불로 축구장 530개 면적에 달하는 379㏊의 산림과 주택, 호텔, 펜션 등 건물 125채가 피해를 입었다.



LG그룹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 지원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 계열사들도 산불 피해 주민 돕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LG전자는 긴급 대피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고장난 가전제품을 무상 수리하기 위한 이동서비스센터도 운영한다.

LG생활건강은 이재민들을 위해 3억원 규모의 구호 식수용 생수 및 칫솔과 치약,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 필수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동기지국을 설치하고 현장 지원 인력을 투입했다.
휴대전화 충전을 위한 무료 충전소를 설치하고, 주민들이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LTE 라우터를 설치하는 등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