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아트페어 '더 프리뷰' 맞이 NFT 발행
2023.04.17 14:45
수정 : 2023.04.17 14: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코빗이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행사 개최를 맞아 대체불가토큰(NFT)를 발행한다.
17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코빗은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디지털 포스터 형태의 NFT를 발행한다. ‘더 프리뷰(The Preview)’는 미술 시장의 다양한 트렌드를 소개하는 아트 페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된다. 57개 갤러리에서 소개하는 200여명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코빗의 NFT를 이번 행사의 코빗 부스에 제시하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한은행의 배달앱인 ‘땡겨요’의 할인쿠폰을 비롯해 커피상품권, 스포츠타올, 가상자산 보관용 콜드 월렛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코빗에 새로 가입하면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 Biz그룹장은 “이번 더 프리뷰 이벤트는 신한카드와 코빗이 NFT 기반으로 협업한 첫 문화예술 ESG 활동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 활동과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신한카드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더 프리뷰 아트 페어에 코빗이 함께 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코빗도 향후 신한카드와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관련 프로모션을 함께 하며 ESG 경영 활동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