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독일서 차세대 로봇 액츄에이터 공개

      2023.04.18 09:22   수정 : 2023.04.18 09:2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로보티즈가 독일 하노버에서 17~21일 5일간 열리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3'에 참가해 차세대 로봇 액츄에이터를 선보인다.

로보티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자동화 장비 관련 시장을 타겟으로 제품 홍보 및 주요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18일 설명했다.

먼저 주력 제품인 로봇 액츄에이터 △다이나믹셀-X △다이나믹셀-P △다이나믹셀-Y 와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다이나믹셀 드라이브(DYD) △로봇 그리퍼 등 제품 및 기술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다이나믹셀-Y'는 하반기에 출시될 차세대 다이나믹셀 시리즈로 다이렉트 드라이브(DD)의 높은 속도와 제어 성능을 기반으로 한 전자식 브레이크와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다이나믹셀 드라이브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로보티즈 담당자가 상주하며 기존 또는 신규 파트너사와 대면 미팅을 진행,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하는 시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 산업 속 로봇 기술의 응용 범위는 다양하게 넓혀 가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더욱 인정받고 있는 로보티즈가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기계 및 전시 공학 분야의 인사이트 발굴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하노버 산업 박람회는 각국의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세계 최대의 종합 산업 기술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는 '산업 대전환-차별화'를 대주제로 △산업 자동화와 동력전달 △에너지 기술 △디지털 융합 △공학 부품·기술 △연구기술 △유공압기술 △글로벌 비즈니스 마켓 등 7개의 주력 박람회로 구성됐다.
올해에는 '산업 대전환-차별화'를 주제로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4000개 이상의 기업이 박람회에 참여하며, 한국에서는 로보티즈를 포함한 약 70개 기업이 함께 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