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핫플레이스 강릉 아파트 해변가 신(新)주거타운으로 인기

      2023.04.26 10:00   수정 : 2023.04.26 11:17기사원문

수년간 계속된 코로나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이 채 회복되기도 전 다시 찾아온 글로벌 금리인상, 경기침체, 물가불안 등으로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힘과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계속되고 있다.

이런 관심에 강원도는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위치와 편리한 교통 그리고 우수한 자연환경으로 제일 먼저 떠오르게 되는 장소가 되었다. 사계절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 산과 바다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곳인데 특히, 강원도에서 동해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강릉은 도시인들의 단조롭고 답답한 생활에서 벗어나 바다와 해변에서 휴식하고 여가를 즐기며 일상의 삶에 변화와 에너지를 주고 힐링하는 도시로 자리 잡고 있다.

근래에는 접근성도 좋아져 서울에서 KTX철도나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2시간 내외로 도착할 수 있고 관광과 휴양, 체험, 레져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내국인 및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었다.

강릉시는 첨단 스마트 관광도시를 목표로 각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인데, 힐링해변 산책길 정비, 강릉(안목,경포) 여행자센터 조성, 경포 환상의 호수 조성, 오죽헌•월화거리 야간경관개선 등을 통해 2023년 강릉 세계합창대회, 2024년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 2026년 ITS세계총회 등 국제대회의 성공개최와 외국관광객 유치활성화로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강원도청 제2청사 이전, 국가 첨단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강릉역 미래형 교통환승센터 시범사업 선정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늘어나고 이에 따른 신규인구 유입으로산업, 문화, 관광 전반에 걸쳐 새로운 도시발전의 전환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렇게 강릉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 각종 개발계획 및 국제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맛집, 까페 거리에서 여유를 만끽하며 청정바다와 해변에서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워케이션(Work+Vacation)의 중심지로 새롭게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강릉 견소동 핫플레이스에 바다 조망이 가능한 신축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인데 신규 인프라 확충 및 주변 단지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