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LG유플러스와 스마트 무전시스템 활성화 '맞손'

      2023.05.02 10:53   수정 : 2023.05.02 10:5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MDS테크가 LG유플러스와 ‘스마트무전솔루션 엠플하이톡(M+HyTalk)'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2일 MDS테크에 따르면 엠플하이톡은 MDS테크와 LG유플러스가 전국 4G, 5G 네트워크 기반 전용 단말을 이용한 음성, 영상, 문자, 데이터, 관제, 위치 등을 전송하는 무전 서비스 제공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MDS테크는 스마트무전사업에 필요한 구독형 엠플하이톡 및 전용 단말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LG유플러스에서는 통신서비스 일체를 제공한다.

MDS테크 이창열 대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 업무 환경의 무전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산업 안전을 기반으로 음성, 영상, 문자가 결합된 다양한 업무툴과 함께 제공될 것”이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엠플하이톡 전국 파트너사(20개사)와 자사의 역량으로 기업 업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모델을 구축하도록 협약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스마트무전 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해 통신서비스와 스마트무전시스템 엠플하이톡 및 전용 단말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공동 개발한 제품 및 양사 보유 솔루션을 활용한 협력을 통해 상호 보완적 협력체제 구축과 개발, 마케팅 등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성과 확산을 목표로 지원한다.


한편, MDS테크는 지난 28년간 축적한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 및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기존의 자동차, 국방∙항공 시장뿐만 아니라 IoT, 인공지능, 클라우드, VR/AR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하며 사업 확장 및 솔루션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