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주방용품·소형가전 선물로 인기있는 것은
2023.05.02 10:59
수정 : 2023.05.02 10: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왔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각종 기념일이 이어지는 5월은 가족에게 감사와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에 따라 풍성한 가정의 달,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온 가족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주방용품·소형가전 선물이 인기를 얻고 있다.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은 형제·자매 선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로 시작된 꾸미기 열풍이 폰꾸(휴대폰 꾸미기), 방꾸(방 꾸미기) 등으로 다방면으로 확장해 가고 있다. 식사를 할 때도 식탁과 그릇을 예쁘게 꾸미고, 신발을 정리할 때도 나만의 방식으로 진열해 둔다.
꾸미기에 진심인 형제·자매를 위한 제품을 가정의 달 선물로 추천한다. ‘테팔 매직핸즈 인덕션 딜라이트’는 감성적인 테이블 세팅을 완성하는 화사한 베이지 색상이 특징이다. 요리 후 식탁으로 바로 옮겨 탈부착되는 손잡이만 떼면 근사한 상차림이 완성되므로 별도의 접시에 담을 필요 없이 따뜻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손잡이 분리 후 프라이팬, 냄비 등을 차곡차곡 쌓아 정리하면 좁은 수납공간도 2배로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화사한 색감으로 ‘키친테리어(kitchen+interior)’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해 백화점 진열장처럼 신발을 돋보이게 해준다.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LG전자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 등 신발 관리에 최적화된 기술을 탑재했다.
부모님 위한 커피 한 잔의 여유
카페에서 즐기던 커피가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며 집으로 옮겨오면서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취미로만 마시던 커피를 전문가 수준으로 깊이 있게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전문 포트와 그라인더 등이 맛있고 여유 있는 커피 타임을 즐기는 부모 세대에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리큅 델리카토 커피그라인더’는 커피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제격인 선물이다. 보다 정교한 그라인딩으로 풍부하고 미세한 맛의 차이를 극대화했다. 세밀한 튀르키예 커피부터, 에스프레소, 모카포트, 드립커피, 프렌치프레스까지 가능한 최대 120단계의 정밀한 굵기 조절이 가능하며, 구성품으로 포함된 블로우업 호퍼는 원두 잔량을 최소화시켜 신선한 원두로 일정한 커피 맛을 유지시켜준다.
‘테팔 무선주전자 카페 컨트롤’은 물이 나오는 노즐을 연구해 최적의 너비와 각도를 찾아 설계한 핸드드립 전문 포트다. 드립커피를 내릴 때 중요한 요소인 물의 양과 온도·방향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8단계의 온도 조절 기능으로 커피나 차 등 사용자 필요에 맞게 물을 준비할 수 있다. 40도부터 60도, 70도, 80도, 85도, 90도, 95도, 100도까지 조절이 가능해 드립커피뿐만 아니라 녹차, 홍차, 백차, 레몬수 등 각각의 온도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건강·뷰티에 관심 많은 액티브 시니어 선물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50~60대 액티브 시니어가 늘고 있다. 이들은 건강과 외모관리, 취미 생활 등 개인의 신체와 삶의 질에 관심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선물로 손쉽게 건강을 챙기고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바나브 UP7 THE MULTI’는 3가지 케어별 헤드 교체형 디바이스로, 헤드 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스킨케어 모드로 얼굴부터 바디 보습 및 라인까지 관리를 홈케어로 진행할 수 있다. 디바이스의 3가지 헤드 중 니들 샷 헤드는 미세 전기 자극을 통해 발생된 미세 전류 침이 피부 각질층에 미세한 구멍을 형성해 화장품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피부 통로를 만들어 준다. 부스터 헤드는 갈바닉, 3D 웨이브 바운싱, 컬러 LED의 3가지 테크니션 기능으로 피부 탄력과 광채에 도움을 준다. 라인 케어 헤드는 두 개의 마사지 볼과 3가지 테크니션을 헤드에 적용해 데콜테와 승모근 라인을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