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바이오 박람회서 국가항체클러스터 기업유치 돌입
2023.05.10 10:12
수정 : 2023.05.10 13:5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홍천군이 ‘BIO KOREA 2023’에 참가, 독립 부스를 설치하고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기업유치에 나섰다.
10일 홍천군에 따르면 이날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BIO KOREA 2023’에 참가해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함께 독립부스를 설치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BIO KOREA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로 컨퍼런스,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인베스트페어 등이 진행되며 세계 각국의 투자자, 바이오산업 경영진과 연구자 등이 참여해 바이오헬스 시장의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홍천군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관련 기업지원 사업과 기업 입주상담, 기관 소개와 입주 예정기업 제품 전시 등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돌입한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는 항체 치료제, 면역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관련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 지원센터 구축사업 △면역항체 치료소재 개발 지원센터 구축사업 △미래 감염병 신속대응연구센터 구축사업 △항체산업 비즈니스센터 구축사업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조정순 홍천군 미래성장추진단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투자유치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