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5월 셋째주 워케이션 위크 운영...특별할인전 진행
2023.05.10 15:56
수정 : 2023.05.10 15: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강원 워케이션 위크가 오는 15일부터 1주일동안 서울과 강원도내 곳곳에서 개최된다.
10일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에 따르면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란 슬로건과 함께 15일 서울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열리는 본행사를 시작으로 1주일간 강원 워케이션 위크가 열린다.
이날 오후 2시 열리는 본행사에서는 강원 워케이션과 지역관광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 대표 5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방송인 서지석씨를 워케이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이어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특별한 강원 워케이션 소개', 김태양 SK플래닛 CTO가 'IT기술이 접목된 근무환경 변화와 워케이션'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고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강원 워케이션 위크 2일차인 16일에는 전국 지자체와 리조트협회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가 진행되고 정경륜 익스피디아 그룹 상무의 '산업적 측면에서 워케이션 가능성'이라는 강연이 이어진다.
또한 도내 청년 워케이션 창업자인 디어먼데이(강릉), 더웨이브컴퍼니(강릉), 트리벨(속초), 워크앤스테이 대표를 초청, 토크쇼를 진행한다.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는 도내에서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하는 13개 업체와 기관의 상담부스와 AR기술을 활용한 워케이션 위크 포토부스가 이틀동안 운영된다.
3일차인 수요일에는 델피노 리조트, 한화호텔&리조트, 더잭슨나인스호텔, 인제스피디움 등 강원도내 대표 숙소를 대상으로 온라인플랫폼 타이드스퀘어, 웹투어, 여기어때 등을 통해 특별 할인전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이날부터 금요일까지 평창 삼양목장과 고성 MBRV에서 민간기업 워케이션 체험이 진행되는 가운데 앞선 체험단 모집에서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한편 강원 워케이션은 개인 모객형과 기업 유치형으로 구분, 운영 중이며 개인 모객형의 경우 도내 워케이션이 가능한 숙소 위주의 2박 이상 상품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모집형은 태백, 속초, 삼척, 영월, 양양 등 8개 시군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