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자소서 트레이닝" 인크루트 '잘쓸랩' 공개
2023.05.11 07:42
수정 : 2023.05.11 07: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크루트가 챗GPT 기반 자기소개서 트레이닝 서비스를 선보인다.
11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잘쓸랩'은 기업별 자기소개서 문항 확인부터 문항별 작성 팁과 합격 자기소개서 열람, 챗GPT를 활용한 문항별 예문 제시, 맞춤법 검사까지 한 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 연습을 모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잘쓸랩은 챗GPT 기반으로 자기소개서 예문을 뽑아주는 기능이 있다.
또, 잘쓸랩에서는 수천 건의 자기소개서 데이터베이스(DB)가 있어 입력란 상단에 있는 '자기소개서 샘플'을 누르고 원하는 기업을 검색하면 다년간 합격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는 문항 확인을 위해 기업 채용 홈페이지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아도 되고, 산발적으로 퍼져있는 자기소개서를 모을 필요 없이 창 하나만 띄우고도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잘쓸랩 페이지에서 맞춤법 검사도 할 수 있으며, 기업이 실제 설정한 것과 동일하게 자기소개서 문항별로 글자 수 제한을 둬 분량을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의 서류전형 오픈과 마감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달력과 연동돼 본인이 원하는 기업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스크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연봉계산과 학점변환, 어학변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본인의 학과와 경력, 직무, 학교 등을 조합해 보여주는 유형별 인기 채용공고와 특정 공고의 자기소개서를 쓰는 이들이 얼마나 되는지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체크보드도 추가할 예정이다.
양주영 인크루트 상품그룹장은 "잘쓸랩은 자기소개서 문항의 쉬운 확인과 더불어 작성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자 다방면으로 연구·개발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기능을 더 추가해 자기소개서를 많이 쓸 하반기 채용시즌까지 고도화를 마쳐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