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군인·기초수급자에 토익응시료 할인…"누적 180억"

      2023.05.25 15:26   수정 : 2023.05.25 15:26기사원문
[서울=뉴시스] YBM 로고. (사진=YBM 한국TOEIC위원회 제공) 2023.05.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25일 중소기업계 소식.

▲아산나눔재단이 다음 달 25일까지 '아산기업가정신 리뷰 사례분석 컴피티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존에 발행된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사례 중 제시된 3개의 케이스 스터디에서 하나를 선택핸 새로운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분석해 시사점을 도출하는 공모전이다. 아산나눔재단은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결선 지출 6팀 및 장려상 10팀을 선발한다.

결선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회가 진행된다. 지도교수 1인과 대학생 2~4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YBM이 군인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지금까지 토익 응시료 할인 혜택 약 180억원 상당을 제공했다. YBM은 지난 2004년부터 현역 군인 장병을 위한 토익 응시료 할인제도를 시행해왔다. 지금까지 약 100만 명의 군 장병에게 혜택을 제공했으며 누적 할인 금액은 약 150억원이다.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해서도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연간 2회의 토익 무료 응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6만6000여명에게 약 30억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했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이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 '샵스타일' 서비스를 전체 유저 대상에게 공식 오픈했다. 샵스타일은 우리의식탁 고객들이 모여 자신만의 다양한 레시피, 푸드 스타일링, 요리 팁 등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관심사 기반의 푸드 커뮤니티인 만큼 관련 레시피·상품을 태그해 정보를 공유하고, 유저들간 상대방을 팔로우 할 수 있다. 우리의식탁은 서비스 정식 런칭을 기념해 6월1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의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브랜드 리틀홈런이 신규 콘텐츠 '자연관찰'을 오픈했다. 자연관찰은 총 100편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육지와 바다, 강, 하늘, 자연상식 등 6단계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동물 80여종의 특징, 생태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모든 영상은 4~6세 유아가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시청할 수 있도록 1~2분 사이의 분량으로 제작됐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동행축제에 함께하는 가운데, 매출 성장세가 뚜렷하다. 매출이 7500% 증가한 소상공인이 나타났다. 그립은 동행축제 기간동안 반하는라이브, 히든스타, 찾아가서판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00여 개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쿠폰 지원, 배너광고 지원, 외부 광고도 지원했다.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자갈치보승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0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에서 여성 옷 가게를 운영하는 '라율' 매출도 전월 대비 5800% 상승했다.

▲XR기반 메타버스 테크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유캔스타와 협력 개발한 XR 방탈출 게임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의 글로벌 얼리엑세스를 시작한다. 이스케이프룸 온라인은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4명까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XR 방탈출 게임이다. 과거 스코넥이 출시한 로케이션용 VR 방탈출 게임 '신과 함께 VR : 기억의 조각' 시리즈의 개발 노하우를 적용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키즈앤패밀리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무무즈가 오는 6월7일까지 '첨벙첨벙 무스티벌'을 개최한다. 필수 물놀이 용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물놀이 쇼핑 축제다. 아이템별 쇼핑 테마는 수영복·용품, 비치가운·타올, 여름 아우터, 상하복, 원피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 3종, 24시간 깜짝상점, 모듬딜, 물놀이 용품 최대 87% 할인 행사 등 고객 혜택도 마련했다.

▲포자랩스가 자사의 AI 배경음악 구독 서비스 비오디오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한다. 지난해 9월 출시한 비오디오 데스크톱 버전의 첫 번째 모바일 서비스다. 모바일 버전 출시와 함께 검색 기능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음원의 장르, 테마, 분위기 등으로 분류해 음원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자유롭게 음원을 들어보고 구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하이어엑스의 '워키도키'가 상품 바코드를 바로 스캔해 상품의 소비기한 및 재고 관리가 가능한 '소비기한 관리' 기능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정식 출시로 편의점부터 외식업까지 소비기한을 관리해야 하는 모든 업종에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부터 롯데슈퍼 등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관리 및 상위 표준화 전략 실행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crysta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