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취향저격 아니면 무료 반품하세요"..롯데온 '온앤더뷰티'

      2023.05.31 09:42   수정 : 2023.05.31 14:0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를 통해 인기 화장품 50여 종을 구매하면 샘플을 증정하고 불만족시 무료 반품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엄선한 뷰티 상품 50여개를 적용한다"며 "해당 상품 구매시 2~5회 분의 체험 상품을 함께 제공해 먼저 사용해보고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상품이기 때문에 체험해 보지 않고 온라인에서 바로 사기에는 부담이 있었다.

이에 롯데온은 트라이얼 서비스를 통해 화장품 샘플을 먼저 써보고 최종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실제로 지난 달 약 2주간 트라이얼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새로운 뷰티 상품에 구매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기간 참여 브랜드의 상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의 비중은 평소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전월 대비 매출이 50배까지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브랜드도 있었다.

대표 브랜드로는 최근 고객 반응이 좋은 셀퓨전씨, 싸이닉, 스킨앤랩, 네오젠 등으로 총 50여개 상품이다.
반품 신청은 본 상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하면 된다. 체험 상품에 만족하고 구매를 확정하면 엘포인트 1000점을 증정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이번 기회를 활용해 그 동안 구매를 고민했던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