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인기 애니 '신비아파트', 부산엑스포 홍보 나섰다
2023.06.02 09:48
수정 : 2023.06.02 09:48기사원문
CJ ENM의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콘텐츠로 재탄생했다.
CJ ENM은 오는 3일 부산엑스포 홍보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 부기의 발명품을 찾아라!’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신비아파트 캐릭터인 신비, 금비와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산갈매기 ‘부기’가 만나 부산엑스포 주제인 기후 변화 위기를 해결하는 내용을 담았다.
부산엑스포는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대주제 하에 역대 엑스포 중 최초로 기후 위기 극복을 아젠다로 내세웠다. CJ ENM은 이번 애니메이션을 통해 부산엑스포만의 차별화된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CJ ENM 애니메이션 방송 채널인 투니버스에서 3일 오전 9시 50분에 방송된다. CJ ENM, 신비아파트,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 ENM 관계자는 “신비아파트는 막강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IP로 어린이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에게 부산엑스포를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CJ ENM은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