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그룹·부경대·동서대, 디지털금융 인재 키운다

      2023.06.07 18:26   수정 : 2023.06.07 18:26기사원문
국립부경대학교는 BNK금융그룹, 동서대학교와 7일 오후 문현동 부산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디지털금융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컬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세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부산 지역 산학연계형 금융교육 인프라 구축과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부경대와 동서대가 공동학위를 수여하는 첨단학과 디지털금융학과가 내년에 신설됨에 따라 세 기관은 산학연계형 금융교육 지원을 통해 부산 지역 디지털금융공학 전문인력 육성에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학과에 입학하는 부경대와 동서대 학생들은 두 대학을 오가며 강의를 듣고 학점을 취득하고, BNK금융그룹의 산학연계형 금융교육 지원을 통해 디지털 금융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는 부산의 핀테크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BNK금융그룹은 사내 전문가를 산학연계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두 대학은 그룹 재직자를 대상으로 석·박사급 학위과정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각 기관은 디지털금융공학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 및 협력과제를 지원하고, 공동 학술대회 개최 및 대학 내 혁신성장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