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전국 순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한다

      2023.06.12 09:37   수정 : 2023.06.12 09:37기사원문

캐논코리아는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전국 순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장수사진 촬영 봉사’는 2010년부터 진행한 캐논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올해는 윤우석 작가와 함께한다. 서울, 화성, 안산 등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해 온 캐논코리아 봉사단은 지사가 위치한 주요 지역 관공서와 협약해 전국을 순회하는 일정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윤 작가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캐논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사진작가협회,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한국프로사진가협회를 비롯해 포스코, 시스코 등 다수 단체 및 기업에 출강한 바 있는 전문 사진 작가다.

장수사진 촬영은 오는 10월까지 이어지며 최대 800명의 어르신의 모습을 담아낼 계획이다.
올해는 기존 정면, 흉상 촬영 구도에서 벗어나 보다 밝고 건강한 콘셉트로 기획해 건강하게 장수하시라는 소망을 전할 예정이다. 각 지역 관공서를 통해 신청한 60세 이상의 어르신은 현장에서 메이크업을 받고 사진을 촬영하게 되며 이후 리터칭 과정을 거친 사진을 액자에 담아 받아볼 수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캐논의 우수한 광학 기술의 집약체인 카메라와 뛰어난 인쇄 품질을 자랑하는 프린터를 활용해 지역 어르신들께 의미 있는 추억을 선물을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캐논코리아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생이라는 가치 아래 앞으로도 더 나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