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센스메디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혁신 제품상’ 수상
2023.06.20 07:00
수정 : 2023.06.20 07:00기사원문
급속정밀냉각 기술기업 ㈜리센스메디컬(대표 김건호)은 자사의 대표 제품인 급속정밀냉각치료 의료기기 ‘타겟쿨®(TargetCool®)’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서,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저명하다. 올해엔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세계 56개국에서 1만 1000여 개의 제품이 출품되어 각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리센스메디컬이 급속 정밀 냉각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의료기기인 타겟쿨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며, 한 손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핸드핼드(hand-held) 디자인으로 휴대성 및 편리성을 인정받아 이번 어워드에서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타겟쿨은 피부 온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LCD와 냉각 온도, 시술 시간을 조절하는 제어 버튼을 디바이스 손잡이 아래에 배치하여 시술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각 다른 색상과 형태의 3가지 노즐을 손쉽게 변경하여 하나의 디바이스로 각각의 의료 시술 목적에 맞는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리센스메디컬 김건호 대표는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서 혁신 제품상 수상을 통해 타겟쿨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글로벌 의료기기 제품으로서 실용적이며 심미적인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급속정밀 냉각기술을 구현하는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 개발 시술자의 경험과 만족도 높은 시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타겟쿨은 ‘레드닷 디자인 연감(Red Dot Design Yearbook)’에 게재되며, 레드닷 전시회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